쥐젓은 아주 작은 크기에서부터 몇 센치에 이르는 크기까지 다양한 섬유상피의 용종입니다. 대부분은 양성 종양으로 쉽게 말하면 의학적으로 가지고 있어도 문제가 될 것은 없으며 전염성도 없는 종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제거하고 말고는 미용적인 문제이죠.
오늘은 이 쥐젖이 생기는 원인과 각종 제거방법과 통상적인 비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쥐젖 원인?
쥐젖이 생기는 원인은 아직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의학적인 연구결과에 따르면 당뇨병이나 임신 등과 연관되어 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쥐젖이 비만인 여성에게 잘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노화와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쥐젖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신 등으로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한 경우.
비만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피부의 노화
체내 인슐린 내성과 혈당 농도가 높아진 경우
쥐젖 증상
쥐젖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3가지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1. 다발성의 두께 1~2mm길이로 피부와 같은 색 또는 갈색으로 작게 주름진 구진이 목이나 겨드랑이에 발생
2. 단발성, 혹은 다발성으로 2mm두께에 5mm 길이로 실모양 구진이 발생
3. 1cm이상의 단발성 결절이 주로 하반신에 발생하는 형태
대부분의 경우에는 특별한 증상이 있지 않고 외형적인 문제로 피부과를 찾는 경우라고 합니다.
쥐젖 제거 및 비용
쥐젖의 제거는 전기 건조술 또는 레이저 치료를 통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절제술을 사용해서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레이저 외에도 쥐젖 크림이나 연고 등을 많이 광고하고 있는데 이 크림 연고의 주요 성분은 각질 제거와 관련된 것으로 뿌리까지 제거해야 하는 쥐젖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연고보다는 피부과에 방문해서 제대로 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쥐젖 제거 비용의 경우 병원마다 또 크기나 갯수에 따라 달라지지만 평균적으로는 레이저 제거를 하게 되면 비용은 2~3만원선이라고 합니다. 피부 미용을 어느정도 고려하는가에 따라 저렴한 곳은 개당 천원부터 8만원대까지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쥐젖은 의학적인 목적이라기보다 미용목적의 제거이기 때문에 실비나 보험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